2008. 10. 5. 16:19

세상의 본질을 꿰뚫는 통찰력 <<경제학 프레임>>




경제학 프레임 - 8점
이근우 지음/웅진윙스





언제부터인가 눈에 띄는 책이었다.
아마 신문에서 자주 본 것 아닌가 싶다.
그때부터 나에게 찜을 당했는데 이제서야 볼 수 있게 되었다.

사실 나는 경제학에 대해 잘 모른다.
그래서 예전부터 경제학에 관한 교양서적을 읽어왔다.
아래와 같다.
보니까 생각보다 적네.ㅋㅋ

2008/09/05 - [독서/경영,비즈니스] - 쉽게 설명하는 경제이야기 서적 [나무 뒤에 숨은 사람]
2007/09/01 - [독서/사회과학] - 이 책을 보니 개안한 기분!! "쾌도난마 한국경제"


그래도 여전히 잘 모른다. ㅎㅎ
암튼 한 번 읽어봤다.

상당히 좋은 책 같았다.
경제학을 모르는 웬만한 성인이라면 충분히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것 같았다.
외국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의 사례로 경제학 이론을 설명하는 방식인데
왜 이렇게 되었는지..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..등등...도 나왔다.

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느낀게...
자유주의 관점이 강하다는 것이다.
이것만 염두해두면서 읽는다면 괜찮다.

아참 한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"리딩트리"라고 나오는데
이건 경제학에 대한 참고추천 서적에 대해 간단한 설명이 나온다.
이 부분도 매우 좋았다. 나중에 뭐 읽어야할지 참고가 되었기 때문이다.

이 책을 완독하고 난다면 우리의 주변에 일어나는 상황에 대해
예전에 비해 조금이나마 경제학적 해석을 할 수 있을 듯 하다.